광명과외

실시간 카톡상담★클릭★

주임교사(율쌤)010.2965.9407

 

학년별 선생님찾기

영어과외

광명초등영어과외 광명중등영어과외 광명고등영어과외

광명수학과외

광명초등수학과외 광명중등수학과외 광명고등수학과외

 

우리동네 선생님 찾기 

가학동영어과외 광명동영어과외 노온사동영어과외 소하동영어과외

옥길동영어과외 일직동영어과외 철산동영어과외    하안동영어과외

가학동수학과외 광명동수학과외 노온사동수학과외 소하동수학과외

옥길동수학과외 일직동수학과외 철산동수학과외    하안동수학과외

 

학교별 선생님 찾기 

광명경영회계고 광명고 광명공고 광명북고 광문고

광휘고 명문고 소하고 운산고 진성고 충현고

 

 

 

 

 

광명과외초등중등고등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광명과외





































공부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 바로가기

공부에 대한 나의 생각

공부에 대한 나의 생각 

 

초등1학년 수학은 100까지의 수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수를 앞뒤로 세어보고, 뛰어서 세어보기를 연습합니다. 이런 수 개념을 바탕으로 수의 순서를 이해하고, 수의 크기를 비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많은 어머님들이 아이가 수에 대한 개념을 이하기도 전에 계산력을 키워주기에만 급급하는데요, 수학의 기본은 수입니다. 수의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모래위에 성을 쌓는 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초등 2학년 수학은 1000까지의 수로 범위가 확장되며, 덧.뺄셈의 기초원리가 완성됩니다. 특히 올림과 받아 내림이 있는 덧.뺄셈의 정확한 계산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구구단을 배우는데 더하기와 배의 개념으로 실생활을 통해 곱셈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여러 가지 계산 문제를 구구단을 통해 빠르로 정확하게 풀 수 있도록 연습합니다. 

 

이때부터 하루에 1~2장 정도의 분량을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 초등 3학년 수학에 대비해 길이에 대한 단위도 정확히 이해하도록 해야 합니다. 초등 3,4학년 수학, 이시기에는 서술형문제가 많아지므로 독서를 많이 해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학년이 올라갈수록 문장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문제가 많아집니다. 이 시기에 대체적으로 수학적 능력이 길러진다고 보면 됩니다. 

 

초등 3학년 수학에서는 나눗셈과 분수를 활용한 사칙연산 문제가 다량 출제되니 기초가 부족한 아이들에게는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복학습을 시켜서 개념에 대한 이해와 정확한 문제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분수는 3,4학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계산입니다. 3학년때 기본 개념정리를 통해 분모가 같은 분수와 다른 분수의 덧.뺄셈 연습을 충분히 시켜주면, 4학년 수학에 등장하는 가분수와 대분수, 소수를 계산하는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수끼리 덧.뺄셈은 위치를 헷갈리지 않도록 풀이 훈련을 반복합니다. 

 

초등 5학년에서는 약수,배수 들을 배웁니다. 최대 공약수, 최소공배수, 통분, 약분 등의 개념을 이해해야만 분수의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배수의 개념과 분수의 개념을 기초로 해서 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을 학습하게 됩니다. 분수 공부가 가장 중요하듯이 분모가 다른 진분수의 덧.뺄셈, 대분수의 덧.뺄셈, 세분수의 덧.뺄셈 등 유형별로 계산 원리와 방법을 익힙니다. 또한 도형의 넓이의 개념도 새로 배우게 됩니다. 

 

초등학교 6학년 수학 과목에서 배우는 분수와 소수의 혼합계산은 분수든 소수든 같은 종류로 통일하지 않으면 계산이 복잡해지기 때문에 분수를 소수로 고치거나 소수를 분수로 고쳐 계산하는 것을 익혀야 합니다. 

 

소수끼리 나눗셈에서는 나누어지는 수와 나누는 수의 소수점을 옮겨서 자연수의 나눗셈과 같은 방법을 계산하는데 이와 같은 계산법들을 익힙니다.  도형파트에서는 입체도형의 전개도, 직육면체와 정육면체의 겉넓이와 부피를 배웁니다. 만약에 이 시기에 서술형 문제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문장을 끊어서 읽어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답노트 작성은 이 시기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문제풀이 양도 늘려 자주 실수하는 부분은 그 단원만 묶어 나만의 문제집을 만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